본문 바로가기
과학

모기는 알코올의 영향을 느끼나요?

by 단정한반복1 2023. 5. 29.
반응형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바깥의 시원한 술은 모기에 물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혈액 속의 술은 곤충 자체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몇년 전, 저는 사진작가로 덴마크에서 열린 빈티지 자동차 랠리에 참여했습니다. 랠리는 가장 빠른 것이 아니라 멋진 드레스에 쏟는 노력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Mon 섬의 캠핑장에서 저녁 식사, 춤 및 몇 잔 이상의 음료로 끝났습니다. 몇 시간 후, 그리고 술을 마신 후, 나는 상쾌한 덴마크 별 아래 갑판 의자에서 자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세 가지 중요한 발견을 할 때였습니다 : a) 여름철 덴마크에는 모기가 사나운 개체군이 있습니다. b) 모기는 갑판 의자 재료와 셔츠를 완벽하게 물어뜯을 수 있으며 c) 술을 마시는 것은 누군가가 저녁 식사 종을 울리는 것과 같습니다. 내 등은 버블 랩처럼 보였다. 집에 가져가려고 했던 기념품이 아니에요.

2002 년 미국 모기 통제 협회 저널 (Journal of the American Mosquito Control Association)에서 발견 한 바와 같이, 술을 마시면 모기에 물릴 가능성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13 피험자 만 참여한이 연구는 맥주 한 병을 마신 사람들이 모기가 먹이를 먹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모기가 술꾼에게 더 끌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아무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숨을 쉴 때 내뿜는 두 가지 화학 물질인 이산화탄소와 옥탄올 덕분에 모기가 인간에게 서식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리놀레산이 분해되어 생성되는 2차 알코올인 옥탄올은 버섯의 맛을 내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버섯 알코올"이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 다른 질문으로 이어진다 : 술에 취한 인간을 먹는 모기는 스스로 술에 취해 있는가? 수천 년 동안 술에 취한 인간을 먹은 모기의 수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적은 연구의 주제입니다.

필라델피아에 있는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곤충학자 타냐 대키(Tanya Dapkey)BBC 퓨처에 "혈중 알코올 농도가 너무 낮을 것이기 때문에 대답은 '아니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모기와 알코올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엄격한 과학적 연구를 찾으면 찾을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코미디 시리즈 Absolutely Fabulous에서 Joanna Lumley가 연기한 자주 상쾌한 캐릭터인 Patsy Stone"나를 물린 마지막 모기는 Betty Ford Clinic에 체크인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곤충은 알코올의 영향에 현저하게 탄력적 일 수 있습니다.

노스 캐롤라이나 주립 대학의 곤충 학자 코비 샬 (Coby Schal)은 대중 과학에 관한 최근 기사에서 10 잔의 음료를 마신 인간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0.2 % 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모기가 그 사람의 피를 마셨다면 그 효과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 모기는 그 음료를 강도의 1/25로 희석하는 것과 같은 미량을 마시고 있습니다.

진화는 모기에게 추가적인 도움을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진화는 모기에게 추가적인 도움을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혈액 이외의 액체는 먼저 효소가 분해하는 별도의 소화 주머니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알코올이 곤충의 신경계에 부딪히기 전에 중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성충들은 자기들이 섭취한 이 모든 즙을 안에 저장했다가 서서히 방출하는 작물을 가지고 있다"고 런던 자연사 박물관의 곤충 수석 큐레이터인 에리카 맥앨리스터는 말한다. "효소는 알코올과 박테리아와 같은 해로운 모든 것을 분해합니다."

파리의 비밀스런 삶 (The Secret Life of Flies)이라는 책을 쓴 맥 알리스터 (McAlister)는 일반적인 초파리를 포함하여 초파리에 대한 알코올의 영향에 대한 이전 경험이 있습니다. 이 작은 곤충들은 알코올이 함유된 썩은 과일에 대한 강력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기가 술에 취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초파리로 볼 수 있습니다."라고 McAlister는 말합니다. "그들은 술에 취하지만 매우 높은 관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 적은 복용량에서 그들은 매우 과잉 활동적이고 시시덕거립니다. 그리고 그들은 파트너에 대해서도 덜 까다로워집니다.

"그들에게 더 많은 양을 주면 그들은 그냥 기절합니다."

모기는 또한 과일이 썩는 데 부분적이며, 과일에 포함된 설탕이 발효되면서 알코올을 생성합니다. 암컷 만이 알을 만드는 데 필요한 단백질을 얻기 위해 피를 먹습니다. 수컷과 암컷은 또한 꽃에서 생산되는 꿀을 먹습니다. 모기는 주요 수분 매개체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포함 된 설탕을 사용하여 생존을위한 에너지를줍니다. 이 과즙은 때때로 소량의 알코올로 발효될 수도 있습니다.

Dapkey"술이 우리를 그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든다는 사실은 나에게 흥미로운 질문"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기에게 더 매력적으로 만드는 유전적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의 최대 20%가 물기에 더 취약하게 만드는 특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 중 하나는 혈액형입니다. 한 연구에서 O형 혈액을 가진 사람들은 A형 혈액을 가진 사람들보다 물릴 가능성이 두 배나 높았습니다. 다른 위험 요소는 체온이 높은 사람, 임산부(체온과 관련이 있을 수 있음), 숨을 많이 내쉬는 사람(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는 사람), 몸집이 큰 사람으로 보입니다.

당신이 마시고 있는 알코올의 에탄올과 땀을 통해 소량으로 배설되는 에탄올은 근처에 식사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모기는 또한 공격하는 종에 따라 당신을 물지 않는 곳을 선택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리와 발을 선호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입과 코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에 귀를 기울이기 때문에 목과 얼굴에 끌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코스타리카에 갔는데 발바닥에 모기에 물렸어요." 대키가 분개하며 회상한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까요?"

그러나 우리가 술을 마실 때 땀을 흘리며 내뿜는 에탄올은 2002 년 연구 결과의 화학적 신호 일 수 있습니다. 18 년 부르 키나 파소 (Burkina Faso)에서 2010 명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비슷한 프로젝트에서도 모기가 술을 마신 사람들에게 끌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신이 마시고 있는 알코올의 에탄올과 땀을 통해 소량으로 배설되는 것은 무는 곤충에게 근처에 식사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내뿜는 이산화탄소와 체온의 수준은 모기에 대한 인간의 매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개별 자원 봉사자 차이에도 불구하고 맥주 소비는 모기에 대한 매력을 지속적으로 증가 시켰습니다." 라고 보고서의 결과는 지적했습니다.

"배가 고파서 걸어 다니고 있다면, 한 방향으로 갈 가능성이 더 높은 것은 음식 냄새입니다. 이제 핫도그를 먹지 않을 수도 있지만 주변에 음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알코올은 저녁 식사 종을 울릴 수 있지만 McAlister는 모기를 끌어들이는 주요 요인이 아마도 유전 적 구성에 얽혀 있다고 지적합니다. 단순히 얼음처럼 차가운 맥주를 거절하는 것만으로는 그들의 관심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플러스 측면에서, 적어도 한두 잔의 술을 마시면 가려움증을 그렇게 많이 느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그 마지막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